하루에도 수많은 증권 리포트와 공시가 뉴스면을 장식합니다. 하지만 독자 입장에서 그 속뜻까지 이해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코노 리포트에서는 각 기업들의 이슈와 공시 속에 숨어있는 속뜻까지 파악해 독자 여러분들께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이코노 리포트만 잘 따라와도 각 기업들의 핵심 이슈를 놓칠 일은 없을 것입니다. KT가 ‘제2의 우영우’를 찾기 위해 콘텐츠
KT는 IPTV 서비스 지니 TV의 월정액 ‘프라임슈퍼팩’에서 ‘노량’, ‘서울의 봄’ 등 OTT에서 볼 수 없는 극장 상영작을 주말한정 무료로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KT는 약 10만여 편의 영화/해외드라마/국내드라마/예능/애니시리즈 등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1만1000원(VAT포함)으로 무제한 즐길수 있는 ‘프라임슈퍼팩’ 월정액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지니 TV
다시 증명됐다. 한국이 만든 콘텐츠에 세계가 또 열광하고 있다. 이번엔 시대극이라 의미가 더 깊다는 평가가 나온다. 1945년 봄, 일제 강점기가 끝나기 직전이라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때를 배경으로 한다. 그런데도 일본에서 인기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를 타고 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경성크리처’에 대한 얘기다.넷플릭
‘할매니얼’(할머니와 밀레니얼 세대의 합성어) 트렌드에 힘입어 국내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약과가 최근 해외에서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SNS로 인해 콘텐츠 확산이 거의 실시간화되면서 한국에서 인기 있는 먹거리가 얼마 지나지 않아 해외에서도 유행을 하는 추세다. 세계적으로 한국 문화가 대세임을 보여주는 방증이라 할 수 있다.여기에는 일명 K-컬처
현행 농지법이 현실과 괴리가 있다는 점은 이전 원고에도 밝힌 바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헌법에 경자유전의 원칙이 살아 있는 한, 또 농지를 부동산 투기의 대상으로 삼는 투기꾼들을 막을 대안을 마련하지 않는 한 농지규제를 손보기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얼마 전 농막관련 규제를 강화하는 농림부의 시행령 개정이 강한 저항을 받아 대통령까지 나서 이를 수습했던 경
정식 서비스 8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 300만명을 돌파한 메타버스 플랫폼이 있다. 바로 '젭'(ZEP)의 이야기다. 지난 5월 기준 누적 이용자 5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젭에 어떤 매력이 있길래 500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젭을 찾은 것일까.젭은 모바일게임 ‘바람의 나라: 연’ 개발사인 슈퍼캣과 3D 아바타를 활용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운영사 네이버제트
‘더 글로리’ ‘오징어게임’ 등 국내 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은 넷플릭스의 영향력이 거세지고 있다. 반면 티빙, 콘테츠웨이브 등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업체의 실적이 갈수록 기울어지면서, 해당 플랫폼간의 통합설도 다시금 부각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지난해 국내 OTT시장 점유율은 38%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티빙(18%), 웨이브(14%)
“큼직한 헤드폰, 여름에 덥지도 않니?” “음질이 좋아서 포기할 수 없어요. 카페에서 영화를 봐도 극장에서 영화 보는 기분이 드는걸요.”1999년 가수 엄정화가 노래 ‘몰라’를 부르며 선보였던 헤드폰 패션을 이제는 길거리를 거니는 MZ세대에게서 쉽게 찾을 수 있다. 헤드폰은 큼직한 크기지만 세련된 디자인과 음향 기술이 더해져,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을
지난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성공 신화를 이뤄낸 KT가 종합미디어사업자로서 K-콘텐츠 투자 확대 및 고객 미디어 이용환경 고급화를 지속 선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KT는 KT스튜디오지니, ENA와 18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노보텔에서 ‘KT그룹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미디어데이는 KT그룹의 미디어∙콘텐츠 사업 성과를 알리고 앞으로의 사업 전략을 소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파트2가 파트1에 이어 중국 내에서 불법 유통되고 있다. 이를 두고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중국 당국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서 교수는 14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최근 ‘더 글로리’ 파트2가 공개되자 중국 내에서 또 훔쳐보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그는 &ld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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